wau2380's playground

[회고] 노마드 코더 코코아클론(챌린지) 후기 본문

회고

[회고] 노마드 코더 코코아클론(챌린지) 후기

wau2380 2021. 11. 23. 23:24

먼저 코코아클론 강의를 등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는데.

1. 강의만 듣기

2. 강의 + 챌린지 

저는 무조건 2번째를 추천합니다. 왜냐하면 강의 영상도 많고 또 헷갈리는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.

챌린지 예시

01

챌린지 난이도는 강의 내용을 천천히 복습하시면서 만들면 충분히 하실 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.

그리고 또, 말씀드릴 내용은 졸업과제인데 확실히 강의 시간이 많다보니 게속 집중을 유지해야하고 또 영어강의라서 한번 놓쳤다가 끝 없이 놓쳐버리는 그런 슬픈 결말도 있으니 이 점 유의 바래요. 사실 저는 영어공부랑 코딩이랑 같이했다는 생각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별로 거슬리는 문제는 아니였던 것 같네요. 

졸업작품 예시 : https://wau2380.github.io/KakaoTalkCloneCoding/

 

Welcome to Hello World

Play Game 18:43 110% <!-- Batter Icon Ligthning Icon -->

wau2380.github.io

 

저는 코딩을 처음 접하는 코린이분들이 입문하기에는 더 없이 괜찮은 강의라고 생각됩니다.

챌린지 덕분에 흐지부지 될 일도 적고 slack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있어서 질문하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!

아무튼, 선택은 여러분들에게 달렸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